[동대문디자인플라자]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루이 비통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17-06-27 10:21:52.703
  • 조회 : 2562

▶ 기간 : 2017.06.08. (목) ~ 2017.08.27. (일)

▶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루이 비통은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루이 비통(Volez, Voguez, Voyagez -Louis Vuitton)” 전시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768일부터 827일까지 개최한다. 패션 전시의 대가로 잘 알려진 큐레이터 올리비에 사이야르(Olivier Saillard)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창립 초창기 주역뿐 아니라 루이 비통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이들의 발자취를 따라 1854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메종의 여정을 되돌아본다.

무대 세트 디자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로버트 칼슨(Robert Carsen)은 한국에 헌정하는 공간을 추가하여 총 10개의 주제로 이번 전시를 구성하였다. 전시는 루이 비통을 대표하는 앤티크 트렁크로 시작된다.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된 이 트렁크에는 루이 비통의 대표적인 상징들과 시대를 앞서 나갔던 과감한 도전 정신이 유감없이 드러나 있다. 또한, 루이 비통 아카이브에 소장한 다양한 오브제와 문서를 비롯해 파리 의상장식박물관 팔레 갈리에라(Palais Galliera, Musee de la Mode de la Ville de Paris), 프랑스 필하모니 드 파리(Philharmonie de Paris) 산하 음악박물관(Musee de la Musique) 소장품 및 개인 컬렉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루이 비통의 장인정신에 헌정하는 공간으로 전시는 마무리된다.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루이 비통 전시 전경(사진제공=루이비통)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루이 비통 전시 전경(사진제공=루이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