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디자인프라자] DDP 오픈큐레이팅 vol.21 [Material Collective]展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22-03-10 10:32:54.583
  • 조회 : 2786

기간 : 2022. 2. 18. ~ 3. 20.

장소 : DDP 갤러리문


DDP 오픈큐레이팅 vol.21 展은 새로운 소재와 재료를 탐구하는 각기 다른 분야의 공예가, 제품 및 건축디자인, 미디어 아티스트로 이루어진 5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우리 생활 속에서 버려진 재료, 자연재료, 새로운 재료를 탐험해 예술과 디자인으로 승화합니다. 그 과정과 작품을 통해 필환경이 요구되는 현재와 미래세대에서 다각적으로 적용되는 소재의 새로운 쓰임, 그리고 자원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전달하고자 합니다.

전시는 작가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소재를 발견하고 수집, 수거하는 일에서부터 시작하여, 탐구하고 발전시키는 과정까지 일련의 과정이 담긴 영상과 함께 연구 결과물을 시민들과 공유합니다. 전시장 내 ‘소재 체험존’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체험할 수 있게 마련되었으며, Online Making Workshop(온라인메이킹워크샵) 프로그램(김지선 작가 진행, Zoom)을 통해 작가, 디자이너와 관람객의 경계를 허물고 연구 과정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소재로부터 출발해 그 소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쓰임새와 편견을 깨고 한계를 벗어나 확대시키는 ‘소재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