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전시 《SOME(***)》 보도자료 및 포스터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23-11-27 09:56:01.717
  • 조회 : 1060




DIMA아트센터 2023년 미디어아트 특별기획전 《SOME(***)》이 내일 개막합니다.

보도자료와 포스터를 사전 배포하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 

특별기획전 《SOME(***)》 개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에서 2023년 특별 기획전 《SOME(***)》을 개최한다.


 11월 28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전시는 「2023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개최되는 특별전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콘텐츠제작학과와 DIMA아트센터가 협업하여 진행한다.


 《SOME(***)》전시에는 고립된 공간으로서의 섬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확장해 나가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목에서부터 중의적인 영어단어 ‘SOME’에 괄호와 공백을 붙여 단어가 가진 제한적 의미에 무한한 가능성을 더하고자 했다. 


 전시장에서는 〈1820〉, 〈모였섬〉, 〈오감만족〉, 〈퓨쳐저니〉 등 총 4개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오브제와 조화를 이루는 프로젝션 맵핑, 관람객과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최신 기술의 미디어아트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이번 전시 진행 과정에서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과와 협업하여 한층 풍부하고 사실적인 콘텐츠를 수집해 작품에 반영했다.

 

 《SOME(***)》전시는 여건상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유튜브(채널명: DIMA아트센터)에 메이킹 필름과 전시 안내 영상을 공유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비대면 관람도 가능하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에 DIMA아트센터를 개관했다. 이후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꾸준히 개최하면서  지역 문화자원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이번 특별 기획전 《SOME(***)》은 내년 2월 2일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 문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마아트센터(031-670-6937, 6938)로 하면 된다. 

---------------------------------------------------------------------------